티스토리 뷰

최근에 상일동 동네 골목에서 생각지도 못한 맛집을 몇 군데 발견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요인 요 아웃'이라는 곳으로 상일동에 숨겨진 파스타 맛집입니다.

 

요인 요 아웃은 상일동 삼성 엔지니어링 건물 건너편 골목에 위치했습니다. 생각 없이 지나다니면 발견하기 힘든 곳이에요. 주택 건물 사이에 아기자기한 컨셉의 외관이 반겨줍니다.

 

 

 

이곳은 맘카페에서 유명해져서 와이프가 알게 된 곳입니다. 맘카페에서 유명하다면 일단 1차적인 검증을 마쳤단 얘기겠죠?

 

 

 

이렇게 야외 테이블도 2자리 정도 있습니다. 요즘같이 너무 춥지 않을 때는 바깥에서 먹어도 분위기 괜찮을 것 같아요.

 

 

아무것도 없으면 주택뷰라 좀 삭막할 텐데, 앞에 나무를 심어놔서 야외 테이블도 나름 운치가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가격이 꽤 하는편인데요, 먹어보시면 알겠지만 절대 아깝다는 생각은 안 듭니다. 오징어 먹물 파에야, 고르곤졸라 루꼴라 패스츄리 피자, 크림 파스타를 시켰어요.

 

 

 

기다리면서 실내를 관찰해봅니다. 아직 소문이 덜나서 그런지, 토요일인데도 손님이 많지 않았습니다. 저희가 좀 일찍 가기도 했고요. 영업 시작 시간은 11시부터입니다.

 

 

 

군데군데 이런 소품들이 있어요. 엄청 화려하거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아기자기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식전 빵과 아메리카노가 나왔습니다. 갓 구운 빵은 언제나 진리이죠.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들부들하니, 빵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 

 

 

아들내미가 순삭시켜서 혹시 추가 주문 가능하냐고 하니, 빵을 좀 더 주셨어요. 사장님도 친절하시네요. 😍

 

 

그리고 이 집에서 가장 감명 깊었던 메뉴는 의외로 아메리카노!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했던 커피 맛있데,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저 거품 보이시나요? 커피를 먹는데 맥주 마시는 것 같은 이상한(?) 기분이 듭니다. 커피의 쓴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향도 아주 좋아요.

 

가까우면 커피만 테이크아웃 해가고 싶을 정도로 인상적이었습니다. 혹시 식사하신다면 아메리카노는 꼭 한잔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이어지는 오징어 먹물 빠에야. 빠에야는 적당히 맛있는 정도였어요. 밥알이 일반 빠에야 보다 좀 더 탱글탱글한 느낌인데,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다른 요리들이 너무 맛있어서 그렇지 빠에야도 충분히 맛있었어요.

 

 

그리고 크림 파스타 진짜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되직한 파스타를 좋아하는데, 처음에 국물이 조금 많길래 약간 움찔했거든요? 근데 그런 거 생각 안 날 만큼 정말 맛있습니다.

 

 

빵에 찍어 먹어도 당연히 맛있겠죠? 베이컨이 다소 적게 들어 있다는 점은 참고하세요. 그런데 저는 그래서 좋았어요. 베이컨 맛으로 먹는 크림파스타는 조금 느끼할 수 있거든요.

 

 

빠에야와 크림 파스타 환상의 조합! 매콤한 빠에야 한입 먹고, 크림파스타로 달래주고 무한 반복 가능합니다.

 

 

 

이어서 나온 고르곤졸라 루꼴라 피자인데요, 조금 특이합니다. 일반적인 납작한 고르곤졸라와 달리 폭신폭신해요.

 

 

그리고 겉이 패스츄리라서 바삭하면서도 달달합니다. 안에 들어간 치즈도 풍부하고, 루꼴라와 궁합도 좋습니다. 꿀에 찍어먹으면 고르곤졸라 특유의 맛도 나고요.

 

 

뜻하지 않게 발견한 맛집이라 너무 즐겁게 식사를 마쳤습니다. 음식 하나하나 정말 맛있으니, 멀지 않은 곳에 계시다면 한 번쯤 가보시기 바래요. 커피는 무조건 마셔보시길 강추합니다.

 

 

 

◎ 상일동 파스타 맛집 요인요아웃(Yo in Yo out) 위치

 

 

▶ 주소 : 서울 강동구 상일로5길 8-7

▶ 연락처 : 02-426-2727

▶ 영업시간 : 평일 11시~21시(브레이크 타임 15시~17시), 토요일 11시~16시

▶ 휴무일 : 일요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