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성내동 맛집 한 군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화진포 막국수 강동구청점인데요, 막국수 맛이 일품인 곳이죠.

 

화진포 막국수는 강동구청역 2번 출구에서 조금 걸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갔는데 약간 리모델링을 한 것 같더라고요.

 

화진포막국수-외관

 

 

예전에는 테이블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상당히 오랜만에 방문했나 봅니다. 실내 테이블은 꽤 넉넉하게 있어요.

 

화진포막국수-실내

 

 

방송에도 소개됐었나 보네요. 벽에는 연예인들이 다녀간 흔적도 있습니다.

 

화진포막국수-벽면

 

 

아래는 메뉴판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동치미 막국수, 열무 막국수, 비빔 막국수인데요. 오늘은 동치미와 비빔, 메밀 곰국시를 하나씩 시켜봤어요.

 

화진포막국수-메뉴판

 

 

주문을 하면 우선 기본 반찬이 세팅됩니다. 동치미가 참 시원한데요, 다만 단 맛은 조금 덜합니다. 단맛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약간 호불호 탈 수 있는 맛이에요.

 

화진포막국수-밑반찬

 

기본 반찬 중 빨갛게 보이는게 바로 화진포 막국수만의 별미인 명태 식해입니다. 동치미 막국수에 얹어 먹으라고 이렇게 기본 찬으로 나와요.

 

 

 

제가 가장 애정하는 동치미 막국수가 먼저 나왔습니다. 여기에 동치미 2~3 국자를 부어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물-막국수

 

자극적인 막국수에 익숙하신 분들에겐 약간 심심할 수 있는 맛인데요. 개인적으로 메밀의 은은하고 고소한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간이 너무 약하다고 느끼신다면, 명태 식해를 적당히 올려서 함께 드셔도 괜찮습니다.

 

 

참고로 벽면에 막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설명되어 있네요. 다음엔 보쌈이랑도 함께 먹어봐야겠군요.

 

막국수-맛있게-먹는법

 

 

이번엔 (명태 식해) 비빔 막국수입니다. 동치미 막국수와는 달리 비빔 막국수는 맛이 상당히 강합니다. 듬뿍 올라가 있는 명태 식해 보이시죠?

 

명태-식해-비빔-막국수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동치미 국물을 조금 부어서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동치미 국물 양에 따라서 맛이 또 달라집니다.

 

명태 식해를 조금 덜으셔도 되고요. 명태 식해는 북한 음식인데, 무와 명태가 어우러져서 독특한 맛을 내는 음식이죠.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합니다.

 

 

참고로 기본 반찬 리필은 셀프 반찬대를 이용하면 되고요, 옆에 육수와 메밀차 뜨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셀프-반찬대
육수통

 

 

아들용으로 메밀 곰국시를 하나 시켰는데요, 아이 때문에 매운 거 들어 있냐고 물어보니 고명을 아예 따로 주셨네요. 사장님 센스 무엇?

 

메밀-곰국시

 

참고로 메밀 곰국시도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국물이 기본적으로 훌륭한 데다, 면을 씹을 때 은은한 메밀향이 나와서 좋아요.

 

그리고 곰국시에 들어간 메밀 면이 좀 특별합니다. 막국수 면보다 칼국수 면에 가까웠는데 식감이 좋았어요.

 

 

물만두도 하나 시켰습니다. 보통 맛집에 오면 여러 음식을 맛보고 싶은데, 왕만두 같은 거는 너무 배부르잖아요?

 

물만두

 

이렇게 물만두로 나오니까 크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맛도 있었고요.

 

 

 

 

지금까지 성내동 맛집인 화진포 막국수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참고로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영업시간이며 휴무일은 따로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 성내동 맛집 - 화진포 막국수 강동구청점 ◀

댓글